메인 바로가기 | 주메뉴 바로가기 | 본문 바로가기

오늘의뉴스

  • 10/10 신임 정만석 인사혁신차장 통합노조 방문

    2018-10-10 14:30:211221

    10/10 신임 정만석 인사혁신차장 통합노조 방문ⓒ통합노조ⓒ통합노조10월 10일(수) 새롭게 취임한 정만석 인사혁신차장이 통합노조 사무실을 방문했다. 통합노조는 “최근 공무원들을 개혁의 대상으로 삼는 분위기가 심해지고 있는데 이런 때일수록 공무원 노조에서 개혁을 위한 자성의 목소리를 내야한다. 인사혁신처에서도 공무원 노조의 입장에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또 “최근 2019년 공무원 임금 인상분 1.8%의 결정은 그 증가분의 크기도 문제지만 결정과정이 합리적 근거에 기반하지 않고 정권의 입장에 충성한 결과라는 점에서 아쉬움이 있다. 이후 공무원 임금인상분 결정과정에 대한 보완책이 필요하다.” 는 입장과 “직종/직렬간 차별에 대한 해소방안을 모색하는데 관심과 의지를 가져달라.”고 하는 등 공무원 사회 내의 시급한 의제에 대해 간단히 전달했다.   정만석 인사혁신차장은 “같은 공무원으로써 통합노조에서 내는 의견들에 대해 충분히 공감한다. 함께 대화하며 건강하게 풀어갈 수 있는 해법을 모색해 나가자. 인사혁신처에서도 관심갖고 적극적으로 대화에 임하겠다. 통합노조에서도 계속 좋은 의견들을 주시기 바란다.”고 답했다.ⓒ통합노조이번 인사혁신차장과의 간담회에는 통합노조 이충재 위원장, 배명갑 수석부위원장, 최종태·김해영 부위원장, 정준 사무총장 등이 참석했다.  

  • 10/5 행정안전부 선거의회과에 지방자치법 시행령 개정 관련 의견서 전달

    2018-10-10 11:22:151124

    10/5 행정안전부 선거의회과에 지방자치법시행령 개정 관련 의견서 전달ⓒ통합노조통합노조는 10월 5일(금) 행정안전부 선거의회과에 지방자치법 시행령 개정과 관련하여 의견서를 전달했다. ‘법 제104조 제2항과 제3항에 따라 위임·위탁된 사무를 처리하는 단체 또는 기관. 다만 본회의가 특히 필요하다고 의결하는 경우만 해당한다’ 고 개정되는데 있어 문제점과 개선 방안 의견을 전했다.   기초자치단체 이중·삼중감사로 인해 막대한 행정적 손실을 가중시키는 결과를 초래하며 광역과 기초의회간 갈등 및 권한 침해 문제가 발생될 수 있다는 문제점을 들어 광역 의회에 기초자치단체에 대한 감사 권한을 부여하는 조항을 삭제하여 현행을 유지해야 한다는 의견을 전달했다.   이번 행안부 선거의회과 방문은 김해영 부위원장과 정준 사무총장이 함께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