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바로가기 | 주메뉴 바로가기 | 본문 바로가기

오늘의뉴스

  • 5/18 광주 국립5.18민주묘지 참배

    2018-05-18 15:38:06175

    5/18 광주 국립5.18민주묘지 참배-통합노조 지역본부장 및 지부장이 함께 참석통합노조는 공공노총과 함께 5월 18일(금) 올해로 5.18광주민주화운동 38주년을 맞아 광주 국립 5.18민주묘지를 찾았다. ⓒ통합노조참배를 마치고 이충재 위원장은 “올해로 5.18광주민주화운동이 38주년을 맞는다. 평범하지만 용기있는 사람들이 민주주의의 가치를 위해 희생되었기에 지금 우리가 민주사회를 살아갈 수 있는 것이다. 그분들에게 항상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고 노동운동을 해나갈 것이다. 열심히 사는 평범한 사람들을 위한 결실을 맺을 수 있게 2018년 통합노조에서 여러 가지 사업들을 활발히 해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통합노조이후 모두가 함께 희생자들의 묘를 둘러보며 민주묘지 참배 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광주 국립5.18민주묘지 참배에 통합노조에서는 이충재 위원장, 김해영 부지부장, 정준 사무총장, 안성은 조직강화위원장, 김종태 교육청본부장과 임일빈 전북교육청 부지부장 및 김성열 사무국장, 정준 서울지역본부장과 이병렬 은평구지부 사무국장, 이용대 전남지역본부장과 양수현 목포시지부 사무국장 및 동지들, 강삼연 광양시지부장 및 동지들, 고흥군지부 신민호 비대위원장, 여재율 조직실장, 허원행 총무실장, 권종만 대협실장 등이 참여했다.

  • 5/16 경기도지사 후보(남경필, 이재명 후보)에게 긴급현안 질의서 보내

    2018-05-16 15:47:52460

    5/16 경기도지사 후보(남경필, 이재명 후보)에게 긴급현안 질의서 보내   5월 16일(수) 통합노조는 경기도지사 후보인 남경필, 이재명 후보에게 시간선택제 공무원의 성과상여금 반납을 요구한 경기도청의 지나친 차별적 행태를 알리고, 공직사회내 차별 해소를 위한 방안을 요구하는 질의서를 보냈다.경기도청의 성과상여금 과다 지급분 반납 안내 공문 ⓒ통합노조    현재 경기도청은 시간선택제 공무원들에게 지급되었던 2017년도 성과상여금이 과다 지급 되었다며 반납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 이는 ‘지방공무원수당 등에 관한 규정’에 따라 시간비례 지급이 원칙으로 50%만 지급해야 한다고 하여 이에 따라 전일제 공무원의 절반만 지급하고 나머지 절반을 회수하도록 한 방침이다.   하지만 서울시에서는 ‘전일제 공무원과의 차별금지 원칙에 따라 시간선택제공무원의 상여금을 전일제공무원과 차별없이 동일하게 지급하고 각 자치구에도 이를 권고’하고 있으며, 맞춤형복지포인트도 마찬가지로 차별없이 지급하고 있다.   이번 경기도청의 행태는 시간선택제공무원 제도의 취지를 이해하지 못하고 있으며, 공직사회 내 차별을 조장하는 행태이다. 이에 대해 앞으로 경기도정을 책임질 주요 후보를 선정하여, 긴급 현안 질의를 통해 공직사회 내 차별해소를 위한 방안에 대해 질의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