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바로가기 | 주메뉴 바로가기 | 본문 바로가기

지부소식

2019. 노사화합 상반기 둘레길 걷기행사

2019-05-13370

2019년 노사화합 둘레길 걷기행사를 진해구 드림로드 일원에서 위원장 및 조합원 약 280여명과허성무 창원시장 등 시 집행부와 함께 안전하게 개최했습니다.경품 1등(에어프라이어) 당첨 : 인사조직과 이영란     특등(21단 자전거) 당첨 : 노영주(마산합포구 상하수과 노석목의 자)     

오늘의뉴스

  • 6/19 창립4주년 기념식 및 2019 상반기 정년퇴임식

    2019-06-19 17:16:35112

      6/19 창립4주년 기념식 및2019 상반기 정년퇴임식   - 제15차 중집(지부장 연석회의)진행 후 창립 4주년 기념식 및 퇴임식 가져- 사서직본부, 행정부본부 가입인준증 및 깃발 수여ⓒ통합노조  6월 19일(수) 통합노조 창립 4주년 기념식과 상반기 정년 퇴임식을 개최했다. 그에 앞서 중앙집행회의를 진행하고, 상반기 정년퇴임식으로 행사를 마무리했다.ⓒ통합노조    지부장 연석회의로 진행된 제15차 중집에서는 통합노조 직능본부 출범 논의의 건등에 대해 논의하고 의결했다.   창립 4주년 기념 영상 상영으로 창립기념식을 시작했다. 대회사 중인 이충재 위원장과 축사 중인 김용서 공공노총 수석부위원장 ⓒ통합노조 이충재 위원장은 “어느덧 통합노조가 4년이 되었다. 지금까지 우리가 이룬 많은 일들은 통합노조를 설립하며 나왔기 때문에 할 수 있었던 일이라 생각한다. 우리는 지금 프레임 전쟁중이다. 여기서 판을 바꿔 승리해야 한다. 앞으로 많은 사람들이 통합노조를 이끌어 갈 것이다. 매년 창립기념일에 정년퇴임식을 함께 진행하는데, 우리를 이끌어준 선배들 덕분에 우리가 이렇게 노동조합 활동을 할 수 있다. 앞으로 다음세대를 준비하고 이끌어주도록 하자.”고 대회사를 밝혔다. 김용서 공공노총 수석부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통합노조의 창립4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한다. 통합노조 창립선언문 내용과 같이 ‘공직사회의 애환을 함께하고, 노동자를 살피는 노조, 민주주의와 인간의 존엄성을 실현하는 국민의 노조’ 되기를 바란다. 현재 주어진 여건을 활용하고 움직여서 제1노조로 발돋움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통합노조 이어서 행정부본부와 사서직본부에 통합노조 가입인준증을 수여했다. 남지선 행정부본부장과 함께 이명옥 사서직본부장을 대신하여 김해영 부위원장에게 가입인준증과 깃발을 전달했다.    2부 순서로 2019 상반기 정년퇴임식을 진행했다. 퇴임 기념 영상을 관람 후 정년 퇴직하는 경기교육청지부 한웅택 부지부장은 퇴임사를 통해 “사진들을 보니 지난 시간들이 주마등처럼 스쳐지나간다. 많은 일들을 하진 못했지만 치열하게 살았고, 열심히 노동운동을 했다. 이렇게 퇴임식 자리를 마련해 준 동지들에게 고맙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년퇴임을 축하하며 모두가 함께 기념촬영 하는 것으로 모든 순서를 마무리 했다.ⓒ통합노조  

  • 지부와의 대화-2019 상반기 지부 순회 간담회 성료!

    2019-06-07 09:47:46375

    지부와의 대화-2019 상반기지부 순회 간담회 성료!   - 지부와의 대화로 소통하는 조합 될 것- 지부의견 적극 수용하여 정부교섭, 사업계획 등에 반영 예정   통합노조에서는 5월 한달 동안 2019 상반기 전국 지부 순회 간담회를 마쳤다. 조합 소개 소책자를 인쇄해 지부를 방문하여 앞으로 통합노조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설명하고 조직 확대 및 강화를 약속했다. 올 해 안으로 연금수급자노조 출범과 직렬별 조직화 등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5/9(목) 창원시지부ⓒ통합노조   창원시지부는 정부교섭 진행 상황과 초과근무, 공무원연금 등에 대해 조합에 질의했고 조합에서는 대응방안에 대해 답변했다.   5/13(월) 수원시지부ⓒ통합노조   수원시지부는 공무직 관련 사항에 대해 문의하고 문제점을 알렸다.   5/14(화) 구로구지부ⓒ통합노조    구로구지부에서는 조직확대 및 기타 현업에서의 여러 가지 문제점에 대해 토로했다.   5/15(수) 강남구지부ⓒ통합노조강남구지부는 화상회의 시스템 구축에 대해 건의했다.   5/15(수) 은평구지부ⓒ통합노조   은평구지부는 시간선택제 임기제공무원에 대해 건의하고, 조합에서 조직확대 및 활발한 사업을 이어나가기 바란다고 하며 젊은 조합원을 위한 사업을 모색해 주기를 당부했다.   5/22(수) 경기교육청지부ⓒ통합노조    경기교육청지부에서는 사서직렬의 처우개선 문제나 학교행정 문제 등 교육청지부의 특성에 따른 현안에 대해 논의 하고 해결방안을 건의했다.   5/28(화) 고흥군지부ⓒ통합노조   고흥군지부에서는 공무원연금과 관련한 질문과 함께 근로자의 날 휴무 지정의 필요성에 대해 의견을 개진했다.   5/28(화) 광양시지부ⓒ통합노조   광양시지부에서는 하반기 통합노조의 조직운영 계획과 초과근무수당 문제 개선 및 공무원 정년연장 문제에 대해 질의했다.   5/31(금) 시간선택제본부ⓒ통합노조   시간선택제본부에서는 시간선택제공무원의 현안에 대해 의견을 내고 통합노조의 조직확대 방안에 대해 질문했다.   6/5(수) 목포시지부ⓒ통합노조목포시지부는 전남 행정부지사와의 간담회로 대체되어 통합노조의 앞으로 계획과 나아갈 정책방향에 대해 논의하고 지부상황, 조직현황 등을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조합에서는 각 지부에서 개진한 여러 가지 문제와 건의 내용들을 적극 반영해 다양한 사업과 정책연구, 정부교섭을 차근히 진행 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