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바로가기 | 주메뉴 바로가기 | 본문 바로가기

지부소식

2019. 노사화합 상반기 둘레길 걷기행사

2019-05-13951

2019년 노사화합 둘레길 걷기행사를 진해구 드림로드 일원에서 위원장 및 조합원 약 280여명과허성무 창원시장 등 시 집행부와 함께 안전하게 개최했습니다.경품 1등(에어프라이어) 당첨 : 인사조직과 이영란     특등(21단 자전거) 당첨 : 노영주(마산합포구 상하수과 노석목의 자)     

오늘의뉴스

  • 「공무원임용령」 개정으로 적극행정 공무원 근속승진기간 1년 단축!

    2019-11-05 16:26:19357

    「공무원임용령」 개정으로 적극행정 공무원 근속승진기간 1년 단축!   - 국가직 및 일반직 공무원 근속승진기간 1년 단축- 그밖에도 소극행정에 대해 승진 제한하는 등 내용 담겨   인사혁신처는 10월 29일(화) 공무원임용령 등의 법령 개정안이 국무회의에서 의결됐다고 밝혔다.     사진출처 : 연합뉴스   이번 법령 개정안에는 적극행정 공무원의 근속승진기간을 최대 1년까지 단축한다는 내용과 앞으로 적극적 업무 태도로 우수한 성과를 거둔 공무원은 결원에 관계없이 특별승진이 가능해진다는 등의 내용이 담겨있다. 이외에도 △소극행정·음주운전 공무원은 승진제한기간 6개월 가산 △공무원 보직관리에 다면평가 결과 고려 △기관 간 인사교류 했던 공무원의 원래 소속기관에 원활하게 복귀할 수 있는 근거 신설 등의 내용이 담겨있다.   통합노조는 꾸준히 조합원의 권익향상을 위해 각종 교섭채널에서 정부와 대화하고 소통해왔다. 그 결과 올해 3월에는 6급 근속승진비율이 현행 30%에서 40%로 확대 된다는 내용의 지방공무원임용령 개정 확정(6월 16일 입법예고)되었고, 이번에는 근속승진기간이 단축되는 쾌거를 이뤘다. 앞으로도 통합노조는 우리의 의견이 반영될 때까지 적극적으로 정부와 소통하고 제도를 개선해 나갈 예정이다.  

  • 10/30~11/1 하반기 제주도 현장맞춤교육 진행!

    2019-11-01 09:34:00407

    10/30~11/1 하반기 제주도 현장맞춤교육 진행!  -2박3일간 제주도에서 공무원 노조법 등에 대한 교육 진행  10월 30일(수)~11월1일(금) 제주도 오션스위츠 호텔에서 고용노동연수원과 연계한 현장맞춤교육을 진행했다. 공무원 노조법, 남녀고용평등법과 같이 노동법실무과정에 대한 다양한 강의로 2박 3일 일정이 채워졌다.     ⓒ통합노조   첫날 강의에 앞서 이충재 위원장은 “맑고 좋은 날 제주도에서 이렇게 교육 하게 되어 기쁘다. 이번 교육 과정이 조금 빡빡할 수 있지만, 이런 강의를 통해 다양한 식견을 넓힌다면 통합노조의 힘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전체 공무원노조 뿐 아니라 전체 공공부문 노동운동을 주도해 나가야 한다. 이러한 교육의 필요성을 간부들에게도 전달해달라.“고 인사말을 전했다.         ⓒ통합노조  첫날 강의는 노무법인 더원의 권현진 노무사가 ‘직장 내 괴롭힘과 남녀고용평등법 이해’에 대해 강의했다. 저녁식사 후에는 정보교류 및 토의 시간을 갖는 것으로 하루를 마무리 했다.      강의 진행중인 노무법인 유앤의 박현국 노무사와 홍승구 흥사단 시민사회연구소장 ⓒ통합노조  둘째날은 노무법인 유앤의 박현국 노무사가 ‘공무원 노조법Ⅰ, Ⅱ’강의를 진행하고 오후에 흥사단 시민사회연구소장 겸 연금유니온 공동위원장 홍승구 위원장이 ‘민주주의는 누구인가?’ 특강을 진행하는 것으로 마무리 했다.    ⓒ통합노조마지막 날에는 오전에 자체 토의 및 평가의 시간을 갖는 것으로 모든 일정을 마쳤다. 이번 제주도 현장맞춤교육은 전 지부 임원 및 대의원 60여 명이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