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바로가기 | 주메뉴 바로가기 | 본문 바로가기

지부소식

2019. 노사화합 상반기 둘레길 걷기행사

2019-05-13555

2019년 노사화합 둘레길 걷기행사를 진해구 드림로드 일원에서 위원장 및 조합원 약 280여명과허성무 창원시장 등 시 집행부와 함께 안전하게 개최했습니다.경품 1등(에어프라이어) 당첨 : 인사조직과 이영란     특등(21단 자전거) 당첨 : 노영주(마산합포구 상하수과 노석목의 자)     

오늘의뉴스

  • 통합노조 중앙집행위원(지부장 연석) 간담회 개최!

    2019-07-18 16:26:43177

    통합노조 중앙집행위원(지부장 연석)간담회 개최!- 조합-지부 간 통합노조의 미래를 위해 허심탄회하게 대화하는 시간 가져- 앞으로의 사업방향 공유하고 조직확대 및 교육 등에 대해 다양한 의견 개진   통합노조에서는 7월 18일(목) 통합노조 회의실(성광빌딩 3층)에서 중앙집행위원(지부장 연석)간담회를 개최했다. ⓒ통합노조   앞으로 통합노조가 나아가야 할 길과 사업방향에 대해 공유하고 조합-지부 간 허심탄회한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노조가 미래를 대비하며 나아갈 방향성에 대해 함께 대화했다. 조직내부 결속을 다지고 그 이후에 조직 확대 등이 단계적으로 이루어져야 한다는 의견, 통합노조만의 사업들을 펼쳐 나가야 한다는 내용과 노조 교육에 있어서 틀에 박힌 노동 관련 내용만이 아닌 실무적인 교육을 통해 타노조와의 차별성을 주도록 하자는 의견이 나왔다. ⓒ통합노조   마지막으로 하반기 통합노조가 진행하는 사업들에 대해 앞으로 더 소통하고, 내부 결속을 통해 성장하는 노조가 되기를 결의하며 간담회를 마쳤다.

  • 7/9 공공노총.통합노조 사무실 이전 개소식 개최!

    2019-07-09 16:03:33511

    7/9 공공노총.통합노조 사무실 이전 개소식 개최!   - 새로운 사무실로 이전한 후 처음으로 사람들 초대한 자리 가져   7월 9일(화) 15:00 공공서비스노동조합총연맹(이하 공공노총)과 전국통합공무원노동조합(이하 통합노조)이 새롭게 이전한 사무실에서 개소식을 개최했다.ⓒ통합노조        인사혁신처, 고용노동부 등 정부부처 관계자들과 공공노총 산하 노조 동지들 및 통합노조 각 지부의 동지들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충재 위원장의 인사말로 개소식이 시작됐다.   인사말 하는 이충재 위원장과 축하인사를 전하는 인사혁신처 황인수 노사협력담당관 ⓒ통합노조     이충재 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공공노총.통합노조 사무실이 이전하여 서울의 중심에 더 가까워졌다. 노동운동의 중심에서 더욱더 발전해 나가는 모습을 보여주겠다. 그 노력하는 과정을 이 자리에 있는 분들과 함께 보여주겠다. 지방에서 많은 동지들이 오셔서 자리를 빛내주셔서 고맙다. 정부부처와 시민단체 등에서도 축하해 주러 오셨다. 한국의 노동사회를 발전시키는데 공공노총과 통합노조가 앞장서겠다. 국민과 함께하는 노조가 되고, 대립이 아닌 사회적 대타협을 통해 모두가 잘사는 세상 만드는 노동운동을 하겠다. 그 길에 많은 응원 부탁한다.”고 밝혔다.   내빈 대표로 인사혁신처 황인수 노사협력담당관은 “사무실 이전을 축하한다. 무궁한 발전을 기원하며 앞으로 더 발전하는 노사관계를 이어가기 바란다.”고 축하인사를 전했다.ⓒ통합노조    이후 축하떡을 자르며 함께 사무실 이전을 축하했다.ⓒ통합노조    2부 순서로 특별히 통합노조의 신준용 조직부장이 통기타를 연주하며 노래를 부르는 축하공연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으로 준비된 음식을 나누며 자유롭게 소통하는 것으로 사무실 이전 개소식을 즐겁게 마무리했다.     이번 공공노총.통합노조 개소식에는 인사혁신처, 고용노동부, 고용노동연수원, 법무법인 일과 사람, 여수시청공무원노조, 대구민주공무원노조 등에서 참석했다. 공공노총 산하 4개 노동조합과 통합노조 9개 지부에서 많은 동지들이 참석해 사무실 이전을 축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