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바로가기 | 주메뉴 바로가기 | 본문 바로가기

지부 공지사항 안녕하세요. 전국통합공무원노동조합 입니다.

홈 > 알림마당 > 지부 공지사항
등록일 2019-01-29 11:11:49
제목 [성명] 상황근무 개선을 즉각 시행하라

직원 복지향상과 열악한 처우 개선을 위한

상황근무 개선을 즉각 시행하라!

 

우리 3,500여 조합원은 통합 창원시 출범이후 열악해진 근무여건과 함께 격무에 시달리면서도 통합시의 안정적 발전과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묵묵히 봉사하며 창의적인 행정을 펼치고자 각고의 노력을 기울여 오고 있다.

 

지난 127일 발생한 진동면 .김정수 직원 사고에서 보듯이, 휴일 산불 상황근무는 현장 출동을 병행해야 하며, 산불에 직접 노출될 수 있는 매우 위험한 근무여건이다. 한쪽에선 직원 권익향상과 근무조건 개선, 살맛나는 직장분위기 조성을 한다고 하지만, 상황근무는 직원들의 희생을 불러올 수 있는 열악한 근무 사각지대에 놓여 있으며, 일 가족들과 함께 할 수 없는, 사람 중심이 아닌 행정 편의 중심이다.

 

 

직원을 죽음으로 내모는 이러한 상황근무는 반드시 개선되어야 한다. 현행 상황근무개선 없이는 향후 제2의 김정수가 나오지 않는다고 장담할 수 없다. 구청 산불 근무자와 달리, · 산불 근무자는 초과근무 8시간 수당조차도 받을 수 없다. · 산불 근무자도 초과근무 8시간 보상하고 산불 근무에 따른 인센티브 제공 등 처우를 개선여야 한다. 아울러, 평일 상황근무시 초과근무시간 외 상황근무에 따른 초과근무수당지급하여야 한다. 장기적으로 미국 등 선진국처럼 산불예방 및 진화 업무를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훈련을 받는 소방청으로 산불 관련 업무가 이관되어야 한다.

 

상황근무는 말 대로 현재 상황을 유지하고 전파하는 일이다. 그러나 현실은 사태발생시 가시덤불을 헤치며, 산속으로 출동하여 옷과 신발을 그을려 가며 잔불 정리를 해야 한다  현행 상황근무의 개선을 절대적으로 요구하는 바이다.

 

한편, 우리 노조에서는 직원 자율모금을 전개하여 족들의 안타까운 마음을 위로하고자 하니 전직원들의 참여를 간곡히 호소하는 바이.

 

2019. 1. 29.

 

창원시공무원노동조합


페이지수 1/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