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바로가기 | 주메뉴 바로가기 | 본문 바로가기

지부 공지사항 안녕하세요. 전국통합공무원노동조합 입니다.

홈 > 알림마당 > 지부 공지사항
등록일 2019-05-24 13:32:25
제목 성명서(창원SM타운 감사관 브리핑 관련 )

- 창원SM타운 감사관 브리핑 관련 -

창원시공무원노동조합 입장

 

 

우리 3,500여 하위직 공무원들은 통합 창원시 출범이후 열악해진 근무여건과 격무에 시달리면서도 창원시의 안정적 발전과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모든 것을 희생하며 공직자로서 의무감으로 헌신의 노력을 기울여 왔다.

그간 우리 조합원들은 단결된 힘으로, 고압적이고 권위적이던 공직사회에 수많은 변화와 개선을 시도하고 있으나 아직도 부족한 부분이 여전히 남아 있다.

 

창원SM타운 추진과정은 전임시장의 정치적인 과욕에 기반한 무리한 문화시설 건립 추진과 시정 농단 세력들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다고 짐작해 볼 수 있다.

우리 조직에 아직도 잔존하고 있는 상명하복의 권위적인 구조 속에서 상급자의 부당한 지시에도 대적할 수 없는 현실적인 상황이 너무나 안타깝다.

 

SM타운 건립은 추진과정 속의 절차상 부적정 사항이 있었고, 정치인의 손과 발이 되어 준 행정행위가 있었으며, 부적절한 지시를 있었는데도 불구하고 저항하지 못한 채 시행되었다는 점에 대해 안타까움을 금할 수 없다.

가장 중요한 것은 이미 경상남도 감사를 통해 관계자 12명이 징계를 받았는데 또다시 현안사업 점검을 벌여 하위직 공무원들에 대해 재징계를 하려는 것인지 걱정스럽다.

 

최근 감사관의 브리핑에 대해 우리 창원시공무원노조는 깊은 유감을 표한다. 하위직들은 묵묵히 자기 일과 지시에 따라 충실하게 직무를 수행한 잘못 외에는 없다. 억울한 하위직 공무원들 잡지 말고, 시정 농단 세력 등 실체를 밝히기를 바란다. 우리 창원시공무원노조는 우리 조합원들의 피해를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마지막으로 우리 동지들에게 당부드린다. 우리가 수행하는 업무의 지향점은 상급자가 아니라 시민을 향해야 한다. 우리가 하는 일이 시민들에게 정당하게 다가갈 때 우리 노조는 시민과 함께 발전하고, 시민들은 행복해질 것이다.

 

2019. 5. 23.

 

 

창원시공무원노동조합


페이지수 1/80